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논문요약
Ⅰ. 문제의 제기
Ⅱ. 설명과 이해: 수와 이야기
Ⅲ. 서사와 이야기
Ⅳ. 근대성과 수와 이야기: 맞물림(embeddedness)의 제도화
Ⅴ. 수와 이야기 그리고 방법론적 보완: 통계적 분석, 서사분석 그리고 해석
Ⅵ. 맺음말
참고문헌
영문 요약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해석학의 존재론적 전환과 '정당한 이해'의 이상 : 사회과학의 해석적 방법론에 대한 함의
한국사회학
2009 .02
해석학 논쟁과 사회과학 방법론의 제문제
한국정치학회보
1991 .10
비교방법의 방법론적 정체성
국제정치논총
2006 .06
교육사상(敎育思想) 연구방법으로서 해석학- 개념과 모형, 한계 그리고 대안
교육사상연구
2014 .01
실증주의에서 실재론으로 : 역사연구 논리의 전환
한국사회학
2007 .10
헤어지는 방법
중등우리교육
2009 .12
Ⅳ. 연구방법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02 .12
도덕교육의 해석학적 이해
초등도덕교육
2009 .01
세계정치경제학적 분석의 이론적 기초와 방법론적 특징
국제정치논총
1999 .12
이야기로 배우는 역사
초등우리교육
1999 .02
제도 보완 시급하다
대학교육
2001 .01
대학생의 `을로서의 인식`에 대한 해석학적 연구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17 .12
법해석학과 철학적 해석학
동아법학
1998 .12
구조해석학과 의미구조의 재구성
한국사회학
2008 .04
후기 실증주의와 질적 연구방법의 정책분석평가연구에의 적용가능성
정책분석평가학회보
2008 .12
역사 평가문항에 나타난 역사지식의 특성
사회과교육
2009 .09
문제 푸는 방법 찾기
초등우리교육
2003 .12
역사·시사이야기-거꾸로 흐를 수 없는 역사를 생각하는 8월
중등우리교육
1992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