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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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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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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6권 제10호
발행연도
2006.10
수록면
72 - 79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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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이 인지하는 국내ㆍ외 외식업체에 대한 브랜드 개성을 파악하고, 기업의 매출액과 직결되는 선호도와 재방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핵심고객의 유인 및 유지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결과는 국내 브랜드에서 “성공적인”, “건전한”, “부지런한”의 순으로 중요하게 인지하고 있고, 친근성 요인(호의적이고 정직하면서 다정함)을 강하게 인지할수록 선호도와 재방문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브랜드에서 “서구적인”, “호의적인”, “젊은”의 순으로 높게 인지하고 있고, 특히 유쾌함 요인과 성공 요인에 대해 선호도와 재방문 의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한 시사점으로는 국내 브랜드는 핵심고객의 취향과 일치되는 레스토랑의 정확한 컨셉을 설정해야 한다. 해외 브랜드는 톡톡 튀는 분위기의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해야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표본설계
Ⅳ.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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