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내용 요약》
Ⅰ. 서론
Ⅱ. 지역의 근거로서 생활세계
Ⅲ. 생활세계의 존재론과 인식론
Ⅳ. 생활세계에 근거한 지역학습 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일본 사회과 지역학습의 실천 동향 - 도쿄지역 사례연구 -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6 .01
地域에 대한 學習 內容 構成에 관한 硏究
대한지리학회지
2004 .03
2007 세계경제 지역별 10대 이슈
[KIEP] 연구보고서
2007 .03
생활세계를 기반으로 한 초등 역사교육의 방향성 모색
사회과교육
2010 .12
중학교 학생의 지역에 대한 인식과 지역학습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03 .01
지역지리교육의 개념 논의와 방향 모색
한국지역지리학회지
2018 .11
지리교육에서 주변지역학습의 교육적 의의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02 .01
일본 중학교에서의 지역학습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03 .01
초등사회과 지역학습을 위한 교재화 연구 - 경남 고성군 지역의 사례 -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08 .01
지리 교육에서 지역규모 인식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05 .01
주변학습을 통한 세계학습의 가능성 탐색
사회과교육
1994 .12
세계화 시대의 지역과 지역정체성 의미 고찰
대한지리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05 .05
세계 속의 우리
초등우리교육
1999 .11
54개의 작은 세계
중등우리교육
1999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