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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노승석 박진완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콘텐츠학회 2006 춘계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4권 제1호
발행연도
2006.5
수록면
294 - 297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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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게임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해 가고 있으며, 컴퓨터 기술의 발전과 PC의 개인보급률의 증가로 인하여 게임기술 또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3D 가상환경을 게임에 도입하여 캐릭터의 시점을 통해 게임이 이루어지는 방식의 1인칭 액션슈팅 게임 (FPS : First Person Shooter)의 핵심이 되는 실시간 3D 게임엔진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연구 및 앞으로 게임엔진의 발전 방향에 대해 연구해 보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실시간 게임엔진의 발생 배경 및 종류
Ⅲ. 게임 엔진의 기술과 파이프라인 구축
Ⅳ. 게임엔진 기술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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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004-017475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