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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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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국토계획 國土計劃 第32卷 第6號
발행연도
1997.12
수록면
277 - 293 (1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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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교통계획에 있어서 순차적 통행수요예측(Sequential Travel Forecasting Process)의 최종단계인 통행배분은 통행량을 도로망에 배정하는 과정이다. 자동차에 의한 대기오염 배출물은 자동차엔진(engine)의 온도가 오를때 HC와 CO는 감소하는 반면에 NOx는 증가하는 겨양이 있다. 교통분야에 있어서 MOBILE 모델과 같은 대기오염 분석모델은 일반적으로 일괄된 온도 상태의 자동차 통행량을 입력자료로 하여 대기오염분석을 실행한다. 이같이 일괄된 자동차 운영상태가 다양한 상황에 적용된다면 대기오염모델의 결과에 대한 신뢰성은 크게 떨어질 것이다. 논문은 통행배분의 방법을 응용하여 통행시작(trip origin)과 도로망 상에서 자동차의 엔진운영상태를 구별하여 통행량을 도로망에 배정하는 모델을 반전시키며 이의 결과는 자동차 대기오염물질의 측정모델을 위해 더욱 정확한 입력 자료를 제공할 것이다.

목차

國文要約
Ⅰ. INTRODUCTION
Ⅱ. BASIC CONCEPT OF TRAFFIC ASSIGNMENT
Ⅲ. DEVELOPMENT OF MODEL FOR VEHICLE OPERATING STATE
Ⅳ. CASE STUDY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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