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국토계획 國土計劃 第25卷 第3號
발행연도
1990.11
수록면
227 - 23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자산의 감가상각은 기하학적 분포를 따른다는 가정이 널리 쓰여져 왔다. 이러한 가정은 이론적으로나 경험적으로 많은 논란을 가져왔다. 일반적으로 교통자산은 이질적인 상품이므로 감가상각을 측정시 이에 따른 적절한 고려가 뒤따라야 한다. 본 연구는 이러한 이질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교통자산의 감가상각형태를 경험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는 데 있다. 이러한 경험적 모델은 미국 중장비 트럭자료를 사용하여 적용되였고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중장비 트럭의 감가상각은 기하학적 분포를 따른다는 가정은 통계적으로 받아 들여지지 않는다.
둘째, 중장비 트럭은 대략 매년 27.2%씩 그 가치를 잃는다.

목차

국문요약
Ⅰ. Introduction
Ⅱ. Empirical Model
Ⅲ. Data
Ⅳ. Empirical Results
Ⅴ. Conclusions
Notes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39-017527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