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47집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113 - 13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필라테스 응용 활동이 유아의 사회?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을 두고 전주시에 소재한 어린이집 만 5세반 28명을 선정하여 실험집단(14명)과 비교집단(14명)으로 나누어 16주간 필라테스 응용 활동을 진행하였다. 조사도구로는 사회 정서발달 평정 척도를 사용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SPSS 10.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t-test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내용을 분석한 결과 교사의 비의존성에서는 실험집단이 유의하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고, 유아의 상호작용, 안정감, 성취동기 면에서 실험집단이 유의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남을 확인하였으며, 사회성 및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응용 활동을 유아교육기관에서 신체활동의 한 가지 방법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일반화 할 근거를 마련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7558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