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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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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법학회 법학연구 法學硏究 第22輯
발행연도
2006.5
수록면
465 - 484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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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지향적인 경찰활동의 패러다임으로서 급변하는 경찰환경에 적합한 경찰활동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주민에 대한 경찰의 신뢰회복과 증대를 통하여 경찰정책의 효율성과 질적 향상을 도모해야 한다는 조직-공중관계성 차원의 접근이 필요하다는 문제의식에서 본 연구는 출발하였다. 이에 실증적 연구의 토대가 될 경찰조직과 공중과의 관계성 수준을 측정할 수 있는 측정지표를 개발하는데 목적을 두고, 이를 위한 기초적 작업으로서 국내외 선행연구에 대한 분석 및 검토를 통해 경찰조직과 공중관계성의 개념화를 시도하고, 경찰홍보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조직-공중관계성 형성요인과 결과요인을 제시함으로써 경찰조직 이미지 개선을 위한 경찰홍보전략을 수립하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최근 공공부문 PR분야의 관심영역으로 대두되고 있는 조직과 공중관계성 요인에 대한 개념적 틀을 이론적으로 탐색함으로써 경찰홍보의 효율성과 관련된 조직-공중관계성의 형성요인과 결과요인의 연구에 있어서 기초를 제공할 것으로 생각된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경찰홍보에 대한 이론적 배경
Ⅲ. 경찰조직-공중관계성에 대한 논의
Ⅳ. 경찰조직에서 조직-공중관계성 형성의 핵심요인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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