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법학회 법학연구 法學硏究 第24輯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387 - 40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그 동안 경찰 홍보 활동을 통한 경찰조직의 이미지 제고와 관련하여 인터넷시대에서 경찰 홍보 방안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였다. 이에 본 연구는 경찰 홍보 전략에 e-CRM 도입이라는 새로운 관점에서 효율적인 경찰 홍보 방안에 대하여 논의해 보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경찰 홍보 방법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e-CRM이 경찰조직에서 어느 정도 실행가능한지를 분석해 봄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경찰 이미지 개선방안에 기여하는 것을 1차적인 목적으로 하였으며, 분석 결과를 토대로 경찰조직에서의 경찰 홍보 방법에 보다 유용한 시사점을 제시하는 것을 2차적인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e-CRM의 개념을 경찰 홍보 방법의 프레임워크에 적용하고, 성공적인 도입 방안을 구축하기 위한 그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연구의 출발점으로 삼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우리나라 경찰조직의 대국민 홍보 활동에 대해서 장점과 단점이 두루 지적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하여 경찰 홍보 전략에 대한 약점들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홍보 방안을 모색하는데 있어서 e-CRM을 활용할 수 있음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본 연구는 연구 분석 결과를 토대로 경찰조직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경찰 홍보 방안에 의 유용한 시사점을 제시함으로써 경찰 이미지의 수준을 보다 더 높일 수 있는 현실적인 경찰 홍보 전략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새로운 경찰홍보기법으로서의 e-CRM
Ⅲ. 경찰홍보에의 e-CRM 도입시 고려사항
Ⅳ. 경찰홍보에의 e-CRM 구축전략
Ⅴ. 결론
參考文獻
ABSTRACT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60-017574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