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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는 말: 텔레비전 vs. 디지털게임
2. 문화연구, 미디어문화연구, 그리고 게임연구
3. 텍스트로서의 게임
4. 참여자/주체로서의 게이머
5. 게임문화연구의 얼개
6. 맺는 말: 남겨진 과제들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게임콘텐츠 분석 방법론 개발을 위한 선험적 연구
사회과학연구논총
2009 .06
복합학 관점에서의 게임에 대한 고찰
다문화콘텐츠연구
2007 .12
온라인 교육용 게임과 청소년학습문화에 대한 Q분석
청소년문화포럼
2015 .04
한·일 양국의 게임문화에 대한 비교연구 : 온라인게임(한국), 비디오게임(일본)을 중심으로
전남대학교 글로벌디아스포라연구소 국제학술회의
2007 .05
게임 이용동기, 게임 효능감, 게임 규범성 및 게임 인식이 게임선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다층모형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19 .12
게임심의제 전환의 조건과 문화정책적 의의에 대한 고찰
문화정책논총
2012 .08
게임 이용이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선용적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 탐색적 연구
한국소통학보
2020 .01
게임물의 창작활성화를 위한 게임법상 내용규제 검토 : 게임법상 내용수정신고제도 및 이에 대한 게임법 개정안의 검토를 중심으로
법학연구
2011 .05
유아들의 게임인식 및 수행에 관한 탐색
유아교육학논집
2005 .03
메타/게임(meta/game)으로서의 ‘게임 보기’ : 전자오락 구경부터 인터넷 게임방송 시청까지
한국방송학보
2019 .01
대리게임금지법에 관한 비판적 검토
法學論文集
2019 .01
블록체인 게임(Dapp Game) 아이템 거래와 사행성의 관계
서강법률논총
2020 .10
게임미디어교육의 내용구성에 관한 시안적 연구
한국언론학보
2008 .02
새로운 법영역으로서의 게임법
저스티스
2015 .02
미디어 이용으로서의 게임 이용 : ‘무엇을’ 하는가에서 ‘어떻게’ 하는가로
한국언론학보
2016 .10
온라인 · 모바일 게임의 이용과 게임 결과물의 거래를 둘러싼 법적 쟁점
법학연구
2019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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