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학회 Archives of Design Research 디자인학연구 통권 제51호(Vol.16 No.1)
발행연도
2003.2
수록면
271 - 28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2003년 현재 개설되어 있는 16개 사이버 대학의 일반적 현황들을 살펴보면서 이와 함께 사이버교육의 정의 및 특성, 사이버 대학의 역할 등에 대해서 먼저 논하였다.
이후 2002년 교육인적자원부의 사이버 대학 모집현황 자료를 분석하면서 각 대학의 통계 자료를 통해 드러나는 특징과 문제점 등을 비교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각 대학에서 개설해놓은 디자인 관련 전공의 특성과 현황을 학과 명칭, 학과목표, 교과과정 비교, 강의형태 분류를 통해 비교 분석하였다.
사이버 대학에서 이루어지는 디자인 교육의 특성과 성공적인 사이버강좌를 위한 교수 설계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소로서 교수, 학생간의 상호작용의 의미와 중요성을 짚어보았다.

목차

(要約)
(Abstract)
1. 서론
2. 사이버 교육과 사이버 대학
3. 사이버 대학의 현황
4 사이버 대학의 디자인교육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658-015893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