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학회 Archives of Design Research 디자인학연구 통권 제43호(Vol.14 No.3)
발행연도
2001.8
수록면
97 - 10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실내디자인 분야에서는 정보사회화에 대응하여 인터넷의 장점을 살리고자 하는 노력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에 대한 움직임도 보여지고 있다. 그러나 아직 인터넷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체계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는 곳은 많지 않은 실정이며, 대부분이 평면적인 자사 홍보에만 치중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인테리어 관련 사이트들의 인터넷 활용 현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이들 웹사이트의 컨텐츠와 솔루션을 분석을 통해 현재 상황의 문제점을 진단해 봄으로써 향후 실내디자인 분야의 인터넷 환경구축을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 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문헌고찰과 주요 인터넷 웹사이트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인테리어 관련 회사들의 홈페이지와 더불어 인테리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검색하였다. 이들 조사된 인터넷 사이트들을 분석하기 위하여 그 사이트들에서 공급하는 컨텐츠의 내용분석과 서비스 제공에 관련된 솔루션을 검토하였으며, 인터넷상에서 전자상거래를 실시하는 경우에는 그 비즈니스 모형을 조사하였다.

목차

(要約)
(Abstract)
1. 서론
2. 인터넷의 활용
3. 조사 대상 웹사이트의 일반적 사항
4. 웹사이트 분석의 틀
5. 조사 웹사이트 컨텐츠 분석
6. 조사 웹사이트 솔루션 분석
7.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658-015931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