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학회 Archives of Design Research 디자인학연구 통권 제67호(Vol.19 No.5)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223 - 23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이라는 조직 변화를 중심으로 한 CI와 BI에 관련된 연구이다.
기업의 조직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회로부터 투입(노동ㆍ기술ㆍ자원)을 받아 어떤 산출(재화나 서비스)의 형태로 전환시켜 사회로 내보낸다. 이 산출은 그 사회의 일부 목표성취를 위해 사회적 역할을 조직이 담당하고 있는 것을 뜻하는 한편, 사회가 조직의 목표 설정 과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와 반대로 사회는 욕구와 변화를 통하여 기업의 존재, 존속에 직접, 또는 간접의 영향을 주며, 이에 적응하기 위하여 기업은 조직의 형태를 사회의 욕구와 변화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이러한 기업의 조직 변화에 따른 CI에서 BI로의 변화 원인과 이론적 근거를 엘빈 토플러의 [적응 기업(The Adaptive Corporation)]을 통하여 제시한 연구이다.

목차

(要約)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658-015969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