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要約)
(Abstract)
1. 수용자 중심 광고비평: 필요성과 개념
2. 수용자반응 비평의 실증적 연구 동향
3. 수용자 반응 중심 광고비평의 실제
4. 커뮤니케이션 실효성의 평가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광고에 나타난 텍스트성과 수용자 해석에 관한 연구 : 이니스프리 광고를 중심으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3 .05
무버셜의 스토리 코드와 수용자의 의미 재구성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7 .11
모바일광고 유형이 광고 회피에 미치는 영향 : 성별, 매체 이용량, 광고태도, 지각된 침입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14 .11
모호한 광고와 명료한 광고의 메시지효과 비교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5 .08
TV 패러디 광고와 원작 광고의 비교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9 .08
수용자의 관여도와 비언어적 단서를 중심으로 구성한 이미지 광고의 효과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9 .11
브랜드 이미지-업을 위한 새로운 매체형태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0 .01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의미작용에 관한 텍스트 분석-시각기호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2006 .01
한국의 TV광고에 나타난 건강코드 표현 방식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12 .05
자연을 소재로 한 광고텍스트에 관한 연구 : 국내 신문ㆍ잡지 광고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6 .10
이동통신사 TV광고의 기호학적 분석
한국디자인포럼
2006 .01
앰비언트 광고의 태도 효과에 관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10 .11
인터넷 스포츠사이트 광고의 정보특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000 .12
TV광고 표현에 나타나는 스타일 유형 연구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드라마 형성소를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11 .01
VR의 가상광고에 나타난 그래픽영상 연구-TV 스포츠 방송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2006 .01
영상광고 언어 연구 - 방송광고 언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2005 .01
한국과 일본의 공익광고 디자인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0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