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要約)
(Abstract)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2. 관련이론 및 연구현황
3. 인터랙션 디자인 및 치료시스템 개발
4. 임상테스트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Tangible Space에서의 VR Interaction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3 .11
Tangible Interaction을 활용한 가상현실 콘텐츠 디자인에 관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4 .05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치료 시스템의 통합 UI 디자인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5 .10
VR 기술을 활용한 공간디자인 사례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0 .09
탠저블 인터랙션 디자인의 국내현황 및 사례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6 .10
VR시장 변화에 따른 VR 콘텐츠 문제점 연구 : 모바일 VR 게임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7 .06
대안적 인터랙션 방법으로서 체감 인터랙션(Tangible Interaction) 방법과 그 응용에 관한 연구 : 인터랙티브 토이와 인터랙티브 전시를 중심으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2 .11
포장디자인에 있어서 VR기술의 활용에 관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1998 .05
VR Applications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도록
2020 .07
촉각적 사용자 상호작용을 이용한 별자리 교육 시스템 개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0 .11
VR 저널리즘의 발전과 미래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6 .06
VR 디바이스의 PUI 디자인 사용편의성에 관한 연구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2019 .03
모바일 탈착형 HMD기반 VR 콘텐츠 디자인 유형 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16 .01
대학 등 영상교육기관들의 360 VR 교육의 현안과 과제 : 스토리가 있는 360 vr을 중심으로
영상기술연구
2017 .06
오큘러스 VR (Oculus VR)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새로운 모색 : VR 플랫폼과 킬러콘텐츠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12
VR 매체에서의 만화적 표현 연구 - 〈결혼반지이야기 VR〉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0 .09
발달장애 아동의 협응능력 진단 및 치료를 위한 피지컬 인터액션 시스템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5 .10
e-Textbook에서 체험을 통한 학습을 지원하는 능동형 탠저블 인터랙션 시스템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12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