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들어가는 말(표준 교과 과정의 필요성)
2. 초 중 고 미디어 교육 표준 교과 과정의 모형에 대한 접근 방법(여기서는 모형 A, B만 다룸)
3. 초 중 고 미디어 교육 표준 교과 과정 모형의 구조와 방향
4. 초 중 고 미디어 교육 표준 과정 기본 구조(안) 추출 과정
5. 초 중 고 표준 교과 과정(안) 제시
6. 미디어 교육 표준 교과 과정의 향후 방향
참고자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발제 5-1 : 국어와 미디어교육 교과과정 연구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6
초ㆍ중ㆍ고 미디어 교육 표준 교과 과정의 모형에 대한 연구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5 .05
발제 4-2 : 한국의 교육과정과 미디어 교육 : 교과교육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4 .08
발제 6 : 범교과 및 독립교과 미디어교육 교과과정 연구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6
발제 3 : 독일에서의 초ㆍ중등학교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 연구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6
발제 2 : 영국에서의 초ㆍ중등학교 미디어교육 교과과정 연구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6
발제 4-1 : 한국의 교육과정과 미디어 교육 :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4 .08
발제 5-2 : 중등 사회과 미디어교육 교과과정 연구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6
발제 1 : 미디어교육의 개념 및 학교 미디어교육의 방향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4 .08
발제 2 : 한국 학교 미디어교육의 실태 및 특성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4 .08
발제 5 : 미디어교육 교사의 인식 및 교육실태 조사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9
발제 3 : 미디어교육의 이념과 현실 정책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4 .08
발제 1 : 미디어 교수법과 미디어 활용교육을 위한 교수설계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9
발제 2 : 미디어교육 교수방법에 있어서의 교육공학적 접근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9
범교과 및 독립교과 미디어교육 교과과정 연구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5 .05
미디어교육과 교육과정, 통합교과교육텶
초등우리교육
1999 .12
발제 1 : 초ㆍ중등 학교 미디어교육 목표 및 방향 설정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6
발제 8 : 대중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미디어교육 교수법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9
발제 6 : 구성주의 미디어교육 교사 교육과 교수-학습 모델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9
사회과 미디어교육 교과과정 연구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5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