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머리말
2. 미디어교육의 교육학적 요소와 구성주의
3. 교육패러다임의 변화
4. 디지털 미디어의 출현과 미디어교육
5. 미디어교육에서 구성주의 교수ㆍ학습
6. 구성주의 미디어교육 교수ㆍ학습 모델을 위한 수업 모델
7. 구성주의 미디어교육 교수ㆍ학습 모델 수업의 실제
8. 마무리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디지털 미디어교육의 구성주의 교수-학습 원리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08 .04
디지털 미디어교육의 구성주의 교수-학습 원리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8 .04
발제 5 : 미디어교육 교사의 인식 및 교육실태 조사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9
발제 2 : 미디어교육 교수방법에 있어서의 교육공학적 접근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9
발제 1 : 미디어교육의 개념 및 학교 미디어교육의 방향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4 .08
발제 4-1 : 한국의 교육과정과 미디어 교육 :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4 .08
발제 4-2 : 한국의 교육과정과 미디어 교육 : 교과교육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4 .08
발제 1 : 미디어 교수법과 미디어 활용교육을 위한 교수설계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9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한 고찰
초등우리교육
1999 .02
구성주의 교수-학습 실천 모형
교육심리연구
2003 .12
발제 2 : 한국 학교 미디어교육의 실태 및 특성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4 .08
교사와 미디어교육
초등우리교육
2000 .02
발제 3 : 미디어교육의 이념과 현실 정책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4 .08
창업교육에서의 구성주의 학습환경이 학습자에게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1 .06
발제 4 : 초ㆍ중ㆍ고 미디어 교육 표준 교과 과정의 모형에 대한 연구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6
발제 5-1 : 국어와 미디어교육 교과과정 연구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6
발제 7 : 미디어교육 담당교사 양성을 위한 대학 커리큘럼의 탐색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9
발제 1 : 초ㆍ중등 학교 미디어교육 목표 및 방향 설정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5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