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20세기 초 미국 언론개혁의 역사적 배경
3. 언론 상업화의 폐해
4. 신문공개법의 제정
5. 신문공개법에 대한 업계의 대응과 정착
6.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언론의 상업화 논의에 관한 비판적 검토 : ‘1933년 상업화론’과 ‘1960년대 후반 상업화론’의 비교
한국언론정보학보
2013 .05
언론개혁에 대한 〈조ㆍ중ㆍ동〉의 보도양식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2004 .11
압축적 상업화 : 1960년대 한국 신문 언론의 상업화 과정
커뮤니케이션 이론
2014 .06
신문의 기능과 신문관계법
언론과법
2006 .06
언론관계법 개정의 방향 : 언론자유론과 언론개혁론
언론과법
2004 .12
왜 ‘언론개혁’인가
관훈저널
2019 .12
언론개혁…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관훈저널
1998 .09
최근의 한국 언론
언론정보연구
1985 .03
깨끗한 언론을 위하여
관훈저널
1992 .07
언론이 무너지고 있다
저널리즘 비평
1999 .05
언론, 어떻게 바로 세울 것인가?
저널리즘 비평
2000 .01
안가르쳐 주는 언론
저널리즘 비평
1995 .01
언론의 길 49년
관훈저널
2009 .06
언론의 변화와 개혁
관훈저널
1995 .07
한국의 언론자유와 언론관련 법 : 그 문제와 개혁방향
관훈저널
2008 .06
지역신문과 언론자유
언론과법
2003 .12
[언론발전위원회 설치 이렇게 본다] 공개적인 언론개혁을 위하여
관훈저널
2000 .06
한국의 규범과 현실 그리고 언론개혁
언론과법
2004 .12
언론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사법부의 인식과 판단 : 한국과 미국의 비교 연구
미국헌법연구
2013 .12
1950~60년대 한국 언론의 상업화 연구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0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