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5권
발행연도
2006.9
수록면
17 - 3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교사를 위해 질 높은 원격연수를 제공하기 위해서 유치원 교사의 원격연수 인식과 실태 및 요구도를 분석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로 원격연수의 인식 및 실태를 알아보았다. 먼저 원격연수에 대한 관심도는 반 이상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원격연수 후 좋았던 이유는 편리한 시간과 장소로 나타났고, 좋지 않았던 이유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라고 나타났다. 또한 원격연수의 만족도는 평균이 3.40으로 대부분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로, 원격연수의 요구도를 알아보았다. 원격교육의 내용 중에서 희망하는 과목은 놀이치료, 아동심리, 아동복지, 프로젝트접근법과목이 높게 나타났다.
교사들이 희망하는 연수 시기는 방학 중이며, 적절한 평가방법으로는 온라인 토론 참여도와 과제물평가방법을 선호하였다. 원격연수의 특전으로는 자격증취득과 학사학위취득, 진학 시 학점인정 순으로 나타났다. 주관식 문항의 원격연수에서 바라는 점이나 개선되어야 할 점으로는 다양한 과목의 개설과 교수자와의 충분한 상호작용, 능력ㆍ수준별 학습지도 등을 요구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문제의 제기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70-014842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