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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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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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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311 - 316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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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한 크기의 응력이 반복적으로 작용할 때 매 사이클마다 변형이 증가하는 현상을 라체팅이라고 한다. 라체팅은 레일이나 차륜의 균열발생 기구의 하나이지만 실험적, 이론적 측면에서 아직 많은 연구를 필요로 하는 분야이다. 레일의 경우 접선력 방향으로 소성변형이 축적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본 연구에서는 차륜-레일의 구름 접촉에서 발생하는 응력의 이론해에 대해 살펴보고, 라체팅을 모델링 할 수 있는 비선형 이동 경화법칙을 사용하는 탄소성 구성방정식을 적용하여 라체팅 현상을 모델링 하였다. 일정 크기의 접촉력이 반복적으로 작용할 때 매 사이클마다 일정 크기의 소성변형이 발생하였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차륜과 레일의 접촉응력
3. 라체팅 모델링
4. 결론
감사의 글
참고문헌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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