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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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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6권 제4호
발행연도
2008.8
수록면
138 - 14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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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다양한 컨텐츠로 출시되는 플래시는 거의 대부분 2D 형태로 구성이 되어있다. Flash는 게임제작을 위한 프로그램은 아니었지만 강력한 액션스크립트가 추가되면서 다양한 제작기법이 생겨나고 있고, 향후 3D 형태의 저작물을 제작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 중이다. 현재 3D에 관한 연구단계가 초기이기 때문에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3D 형태의 가상현실 기술을 도입하기에는 기술적으로 여러 문제점이 있는 바,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본 논문에서는 3D MAX 저작 툴을 이용하여 플래시에서 보다 더 효율적으로 3D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3D 기하학적 환경
Ⅲ. 플래시에서 3D 물체의 효율적인 표현
Ⅳ. 실험 및 분석
Ⅴ.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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