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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1. 서론
2. 놀이에 따른 유희적 소통
3. 컨텐츠의 이화작용
4. 다중참여형 미디어 아트 사례
5. 사례 분석
6.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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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상업공간에 있어 뉴미디어 아트 표현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10 .12
예술의 미적 개념 변화와 뉴미디어 아트 특성
한국디자인포럼
2011 .01
뉴미디어아트의 속성과 재매개 이론의 효용성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08 .01
디지털 매체 기술과 미디어 아트간의 상관관계 분석에 관한 연구 : 미디어 아트의 흐름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5 .05
네트워크 기반의 미디어 아트의 특성에 관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8 .08
뉴미디어아트의 유희적 미경험 : 모리스 베나윤의 작품을 중심으로
서양미술사학회논문집
2008 .08
뉴미디어 환경에서 공간디자인 프로세스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09 .12
지각방식과 의사소통체계로서의 미디어 아트에 관한 이론적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8 .05
미디어 아트에 나타난 시공간 개념의 표현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07 .04
미디어 아트의 환영에 관한 기고
AURA
2007 .01
백남준 미디어 아트에 나타난 팝 아트의 특성 연구 : ‘매체 확장’과 ‘관객 참여’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03
초등학생을 위한 비평적 미디어 리터러시와 미술관 미디어아트 교육프로그램 - 백남준아트센터 사례를 중심으로-
예술과 미디어
2019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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