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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34卷 第1號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8 - 17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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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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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버링 모드에 있는 틸트로터 비행체의 로터부에 대한 비정상 유동장에 대한 수치해석을 수행하였다. Reynolds-averaged thin-layer Navier-Stokes 방정식은 Roe의 풍상차분법에 의해 이산화 되었으며, 시간 항에 대한 적분법은 LU-SGS 알고리즘이 사용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호버링 모드를 3개의 모델로 나누었다. 첫 번째 모델은 로터부의 공력성능을 5개의 피치각에 대하여 계산하였으며, 이 결과 값을 TRAM 보고서의 결과와 비교하였다. 두 번째와 세 번째는 첫 번째에서 연구된 1개의 피치각을 사용하여 주익에서의 하방추력을 계산하여 서로 비교하였다. 두 번째 모델이 플랩을 갖지 않는 반면에 오직 세 번째 모델만이 플랩이 고려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수치기법
Ⅲ. 결과 및 고찰
Ⅳ. 결론
Ⅴ.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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