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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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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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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32卷 第5號
발행연도
2004.6
수록면
10 - 17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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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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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헬리콥터의 전진비행성능 향상에 필수적인 로터블레이드의 동적실속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동제어기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로터블레이드의 동적실속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블레이드 익형에 발생하는 유동박리에 대한 제어를 통해 양력 특성과 피칭모멘트 특성을 동시에 향상시켜야만 한다. 본 연구에서는 실제구현이 용이한 고정 앞전Droop과 Gurney 플랩을 심한 동적실속영역에 대해 동시에 적용하여 기존의 동적실속 제어기법에 비해서 탁월한 양력성능 향상 및 피칭 모멘트 성능 향상을 얻을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지배방정식 및 수치기법
Ⅲ. 동적실속성능 향상 기법
Ⅳ. 수치해석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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