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유통연구 유통연구 제12권 제5호
발행연도
2007.12
수록면
153 - 17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동대문 패션시장은 패션상품의 생산과 판매의 집적지로서 저가상품 유통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그러나 패션 유통구조의 급변화로 동대문 소매업체의 축소 및 유통단절 현상이 나타나고, 동대문 패션시장의 경쟁 우위가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동대문의 구조적 특성을 알아보고, 동대문이 지닌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요인 등의 SWOT 분석을 근거로 하여 동대문 패션시장의 유통 활성화 정책을 수립하였다. 또한 지자체와 중앙정부의 동대문 지원정책 분석을 통하여 동대문 패션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책방안을 제안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동대문 패션시장의 구조적 특성
Ⅲ. 동대문 패션시장의 SWOT 분석
Ⅳ. 동대문 패션시장의 유통 활성화 정책방안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5673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