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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현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유통연구 유통연구 제15권 제5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257 - 272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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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 패션상권은 전국의 소매상을 위한 도매의 기능과 함께 현대화된 대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소매의 기능까지 도맡고 있다. 또한 동대문 패션상권은 동대문 1㎞ 반경 내에서 원부자재와 봉제공장, 패션상가 등 관련 산업이 집적되어있어 패션상품의 기획과 생산, 판매 및 유통이 완결 되는 매우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동대문 패션상권은 보유하고 있는 경쟁력에 비해 급변하는 시장환경의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해 위기를 맞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였으나 그 효과가 지속적이지 못하고 일회성에 그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들을 살펴보고 그 정책들이 간과하고 있는 동대문 패션상권의 활성화에 대한 정책을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도출, 제안했다.

목차

Ⅰ. 서론
Ⅱ. 동대문 패션산업 현황
Ⅲ. 동대문 패션상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제언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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