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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유통연구 유통연구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69 - 87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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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CATV 홈쇼핑 시장의 성공요인을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관점에서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CATV 홈쇼핑의 특성을 제시한 후, 국내 CATV 홈쇼핑 시장의 현황과 업체들의 관계마케팅 실행전략을 살펴보았다. 구체적으로, 국내 CATV 홈쇼핑 업체들과 관계를 맺고 있는 대상을 크게 최종 소비자, 제조업체, 물류 및 택배업체, SO업체, 그리고 관련 산업으로 분류한 후, 각 파트너들에 대한 관계마케팅 실행전략을 분석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CATV 홈쇼핑 시장의 특성과 현황
Ⅲ. 국내 CATV 홈쇼핑 업체의 관계마케팅 실행전략
Ⅳ.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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