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Ⅰ. 序論 - 영상 폭력의 문제, ‘도덕적 공황’ 對 ‘에듀테인먼트’
Ⅱ. 컴퓨터 게임의 특성
Ⅲ. 사이버 주체들의 증상과 심리구조
Ⅳ. 결론 - 공격성의 포용ㆍ승화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기능성 게임의 개념적 정의와 유형
인문콘텐츠
2010 .11
한국 게임콘텐츠의 역할과 새로운 게임학 가능성의 모색
인문콘텐츠
2007 .12
게임에서는
황해문화
2014 .03
한국 디지털게임 학술연구의 동향과 특징
인문콘텐츠
2010 .07
게임 소재 동화의 특징과 변화 양상
한국아동문학연구
2015 .05
자크 라캉의 주체성과 게임 인터페이스에 관한 연구
인문콘텐츠
2011 .09
인문 치료적 관점에서 본 컴퓨터 게임의 몰입성과 중독성의 문제
인문과학연구
2009 .06
2010년대 비디오 게임에서 나타나는 서사와 플레이의 결합 방식 연구 - AAA급 게임의 심리스(Seamless) 스타일을 중심으로
한국근대문학연구
2020 .04
게임과 서사의 충돌과 그 극복의 노력 : 게임 서사의 자기갱신을 위한 실험적 시도들
스토리앤이미지텔링
2017 .12
학령기 아동 인터넷 게임중독 극복과 부모협력에 대한 연구
연세상담코칭연구
2015 .03
모바일 게임 성공요소에 대한 경험적 고찰 : 컴투스 사례를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7 .09
경제적 합리성과 게임이론
철학사상
2005 .06
역사와 게임이 만날 때
한국역사연구회회보
2000 .10
게임 트랜스미디어 현상의 지형
인문콘텐츠
2019 .12
컴퓨터 게임과 사이버 주체들의 정신병리 : 폭력과 중독의 윤리에 대한 라깡정신분석적 고찰
한국현대정신분석학회 학술발표대회 프로시딩
2008 .12
모바일 게임의 스토리텔링 : 새로운 디지털 서사 경험의 창조
인문콘텐츠
2008 .07
현대 러시아 온라인 게임 산업 동향과 사이버스페이스 문화
노어노문학
2010 .06
현대 FPS 게임에서 나타나는 이데올로기 분석 연구 : 〈Battlefield4〉의 장르문법을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6 .12
디지털 게임에 나타난 미학의 정치
인문콘텐츠
2015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