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연구목적과 연구 방법
2. 외국인을 위한 문법 교육의 특성과 기능
3. 말뭉치에 나타나는 ‘-겠-’의 실현양상
4. ‘-겠-’의 교육 방안
5. 결론
참고 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어 교육을 위한 문법 연구의 방향
동악어문학
2007 .08
문법 교육의 성격과 학교 문법의 내용
언어과학연구
2008 .09
한국어 교육 유사 문법 개념 연구 : 음운·형태·통사·의미·화용적 관계를 중심으로
어문론집
2018 .12
한국어교육 문법 요소 선정 연구-시제법을 중심으로-
한말연구
2018 .01
한국어교육과 표준 문법
한국어학
2020 .02
한국어문법의 본질과 기술의 원칙
겨레어문학
2008 .01
의존(성) 명사를 포함하는 한국어교육 문법항목 연구 - 교육용 문법항목 선정의 쟁점을 중심으로 -
언어사실과 관점
2016 .01
학교 문법에서의 『한국어 표준 문법』 수용 방향
한국어학
2020 .02
한국어 교육을 위한 문법 체계에 대하여
한국어학
2008 .11
국어과의 문법 교육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교육의 특징 비교 연구
이중언어학
2008 .01
한국어교사를 위한 문법 교육 내용 기술의 원칙
어문론집
2014 .09
중국에서의 한국어 문법 교육 연구
어문론집
2019 .12
한국어 <문법> 학습자의 문법 용어 인식 양상 연구
언어과학연구
2009 .09
한국어 교육 문법의 체계와 내용 범주
우리말연구
2010 .01
‘-기’ 포함 한국어 문법 항목 구성 방안
어문론집
2014 .09
국어 문법교육의 비판적 검토
한국사상과 문화
2012 .01
보조사를 포함한 한국어 교육 문법 유형 분석
어문론집
2016 .03
표준성, 규범성의 개념과 한국어 문법 기술
한국어학
2020 .02
『(초등학생을 위한) 표준 한국어』교재 학습 한국어 영역의 국어과 문법 내용 고찰
돈암어문학
2017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