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들어가는 말
Ⅱ. 개요
Ⅲ. 캐릭터 산업 현황
Ⅳ. 캐릭터 산업 시장
Ⅴ. 국내 캐릭터 산업의 문제점
Ⅵ. 국내 캐릭터 산업의 비전
참고 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캐릭터산업의 정책변인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3 .12
아동복 캐릭터의 선호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3 .01
스타캐릭터의 시장전략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자료집
1999 .10
키덜트 캐릭터 소비트렌드 연구 : 웹툰『마음의 소리』를 중심으로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6 .06
국내 캐릭터의 조형성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07 .01
<아기공룡 둘리>의 스토리텔링 분석을 통한 캐릭터 비즈니스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5 .03
캐릭터리노베이션의 유형분류 및 요소추출에 관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10 .05
스포츠캐릭터의 법적 보호
스포츠엔터테인먼트와 법
2007 .01
선호캐릭터의 감성평가
한국디자인포럼
2019 .01
캐릭터 굿즈의 소비 변화에 따른 스펙트럼화와 확장 가능성에 대한 연구 :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캐릭터 시장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9 .06
가상(Virtual) 캐릭터의 국내동향과 활용방안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03 .10
국내 캐릭터산업의 현황분석과 활성화 전략에 관한 연구- 팬시용 캐릭터를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05 .01
국내 캐릭터 마케팅에 있어서의 인터넷 미디어 활용 사례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04 .10
만화산업에 나타난 캐릭터 상품의 활성화에 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1998 .04
캐릭터디자인의 속성요인과 캐릭터 상품의 구매의도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0 .09
캐릭터 디자인의 조형적 특성에 관한 연구 -신체비례를 중심으로-
한국화예디자인학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