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동아인문학회 동아인문학 東亞人文學 第14輯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471 - 506 (3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2004년도 타이완 대통령 선거기간 동안 (2004년 2월 21일-3월 14일) 신문, 지상파, 케이블에 게재된 정치 광고를 분석한다. 120개 신문광고와 44개의 TV광고에 대하여 4개 항목을 이용하여 내용분석을 실시하였다. 4개 항목은 상대후보 공격, 반박 비평, 이미지 창조, 유권자 호소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결과, 부정적 광고의 빈도는 과거 선거와 비교해서 많지 않았다. 신문 및 TV 광고의 약 35퍼센트가 상대 후보에 대해서 부정적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었다. 하지만 캠페인이 진행되면서 광고에 사용된 어조와 언어는 격렬해졌다. 마지막으로 타이완에서 정치 광고는 전통적인 캠페인 방식인 야외 집회를 아직 완전히 대체하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목차

Ⅰ. Introduction
Ⅱ. Background and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methodology: Data collection
Ⅳ. Research findings
Ⅴ. Conclusion
【Bibliography】
〈韓國語 抄錄〉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001-001714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