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문제의 제기
Ⅱ. 학교와 교육의 문명적 성격
Ⅲ. 근대 이전의 학교
Ⅳ. 근대적 학교제도의 발달
Ⅴ. 우리나라 학교제도에 대한 반성적 고찰
Ⅵ.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근대화론
한국사 시민강좌
1999 .08
근대 Ⅰ (1876~1910)
역사학보
2003 .09
근대와 탈근대 또는 새로움에 관하여
문화과학
2000 .06
[특집:식민지 근대화와 탈근대]근대화에서 근대성으로
문화과학
2002 .09
한국 근대성의 문제와 탈근대화
문화과학
2000 .06
논문 조선후기 장빙역(藏氷役) 의 변화와 장빙업(藏氷業)의 발달
역사와현실
1994 .12
한국 여성의 근대성과 근대 다시 쓰기
철학과 현실
2003 .03
‘방법’으로서의 근대와 ‘사상’으로서의 근대
오늘의 동양사상
2007 .10
탈근대(성)의 포용으로서의 근대(성) - 한국 사회에서 탈근대론의 적실성과 관련하여
사회와 철학
2001 .10
[특집:식민지 근대화와 탈근대]근대 기획과 탈근대론, 그리고 탈식민주의
문화과학
2002 .09
'문'의 전통과 근대 교육제도
동악어문학
2002 .08
근대화, 근대성 그리고 유교
철학과 현실
1997 .03
근대의 다양성과 한국적 근대의 생명력 -'탈근대론적' 역사해석 비판
역사비평
2001 .08
아직도 학교 다녀요?
한국역사연구회회보
1993 .12
학교를 떠나면 어디로 가나
황해문화
2001 .12
니체 日, “니들이 근대를 알아?” : 근대와 탈근대 사이에서 Ⅱ : Episode (2)
제3시대
2010 .03
근대성에서 세계성으로
계간 사상
1994 .12
『黃帝四經』에 나타난 道家哲學의 특징
철학탐구
2000 .11
근대성의 '충격'과 한국 근대성 논의의 문제
문화과학
2001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