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1. 서론
2. 장소마케팅의 구성요소와 문제점
3. 브랜드 이론으로부터 장소브랜딩 개념의 도입
4. 장소마케팅을 보완해주는 장소 브랜딩의 주요 수단
5. 장소브랜딩 프로세스 모델 구축
6. 토론 : 연성지역개발, 창조도시론과 장소브랜딩
文獻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Towards a City Branding System : The Concept and the Case of Amsterdam
서울도시연구
2010 .09
서울마케팅 전략개발에 관한 연구 : 도시 브랜딩을 중심으로
서울연구원 정책과제연구보고서
2006 .12
글로컬라이제이션과 지역발전을 위한 창조적 장소만들기
대한지리학회지
2016 .06
도시 브랜드 정체성 개발 방법론 연구 : 경기도 주요 도시 사례
경기연구원 기본연구
2007 .11
기업문화 강화를 위한 내부 브랜딩 활동이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화산업연구
2013 .12
국제자유도시 제주의 장소마케팅 추진방안
한국도시지리학회지
2005 .01
경기도 브랜딩 로드맵 및 지역브랜드 자산 평가 모델 구축 연구
정책연구
2006 .12
도시브랜드 개발 유형에 따른 도시마케팅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지역개발학회 학술대회
2008 .10
지역 이미지 분석을 통한 장소마케팅 전략 : 관광객과 지역주민 이미지 차이를 중심으로
관광연구논총
2007 .06
농촌지역개발사업의 장소 마케팅 전략 특성 분석 및 개선방안
한국지역개발학회지
2009 .09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역브랜드개발전략
도시행정학보
2003 .12
국내 도시브랜드 관련 연구의 경향과 특성
서울도시연구
2013 .03
제주의 도시브랜드자산 형성 과정에 관한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2012 .12
장소브랜딩 모형 구축 연구 : 관광 부문을 중심으로
경기연구원 기본연구
2006 .11
세계화시대의 지역연구에서 장소마케팅의 의의와 활성화방안
한국도시지리학회지
2005 .01
호텔 브랜드 증거 구성요인이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판단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2010 .02
브랜드 혜택과 자아-브랜드 연계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애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일경상논집
2019 .01
도시마케팅을 통한 도시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인천연구
2009 .09
컨벤션 관광 활성화를 위한 도시정체성과 도시브랜드 분석 : ‘MICE 도시 부산’의 사례
호텔관광연구
2015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