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어린이문학과 이데올로기적 상상력
2. 마해송 동화의 쟁점
3. 민족주의 이데올로기의 알레고리적 형상화
4. 파노라마적 구성과 이데올로기로서의 민주주의
5. 동화와 이데올로기의 통합을 위하여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마해송 단편과 전래동화
창비어린이
2016 .03
〈바위나리와 아기별〉에 나타난 마해송의 아동문학관
우리문학연구
2016 .10
어린이문학을 위한 새로운 모색
창비어린이
2019 .12
반짝반짝 달콤한 어린이책
창비어린이
2018 .03
보이지 않는 어린이를 보고 싶다
창비어린이
2015 .09
[토론] 어린이문학은 다문화 시대를 어떻게 다룰 것인가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07 .12
이데올로기와 어린이의 불행한 만남 : 친일아동문학과 반공아동문학
창비어린이
2006 .09
1960년대 사회와 문학적 상상력 : 마해송의 『모래알 고금』2, 3을 중심으로
스토리앤이미지텔링
2017 .12
착한 어린이만큼 재미없는 게 있을까 : 만화 속의 어린이
창비어린이
2009 .06
어린이문학 장르 용어를 새롭게 짚어본다
창비어린이
2009 .12
‘어린이문학다움’에 대하여 : 2006년에 발표된 단편들
창비어린이
2007 .03
탈북 어린이와 한국 아동문학
창비어린이
2015 .09
탈근대-또 하나의 이데올로기인가 아니면 이데올로기 해체인가?
철학과 현실
1990 .11
어린이는 동시를 어떻게 읽을까
창비어린이
2012 .12
어린이문학 비평의 현단계 : 『창비어린이』 가을호 특집 작가론을 읽고
창비어린이
2006 .12
신세계의 어린이문학, 자기계발문학
창비어린이
2009 .06
어린이의 삶2
철학과 현실
1993 .03
어린이의 삶1
철학과 현실
1992 .12
평화로운 세상은 어떻게 가능한가? : 외국 어린이문학 작품을 중심으로
창비어린이
2005 .12
어린이들의 예술적 ‘자기만의 방’
제3시대
2010 .0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