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규환 (인하대학교) 박인규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09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36권 제1호(A)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269 - 27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게임 인공지능 설계를 위해 최대최소 알고리즘(Minimax Algorithm)이 빈번히 사용된다. 최대최소 알고리즘은 앞의 수를 한 단계씩 내다볼 때마다 게임트리의 레벨을 한 층씩 확장하면서 최선의 수를 찾는다. 이때 특정 순간에 조합적 폭발이 발생하므로 게임트리의 최대 깊이가 제한된다. 본 연구에서는 게임트리 노드의 평가를 다중코어 GPU에서 병렬수행 할 수 있도록 최대최소 알고리즘을 재설계하고, 본 연구에서 제안된 알고리즘을 GPU에서 직접 수행하여, 기존의 방법에 비해 동일한 작업을 매우 짧은 시간에 처리할 수 있음을 보이려고 한다. 최종적으로, 같은 시간에 더 많은 노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확장된 게임트리를 게임 프로그래밍에 적용하여 인공지능 개선을 도모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기존의 연구
3. 제안된 방법
4. 실험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8523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