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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이용되는 게임트리는 많은 프로그램에서 구현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트리를 재귀적으로 구현시 발생되는 시간적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상태 변화도를 이용하여 게임트리를 비재귀적으로 구현하고, 상태의 변화를 기억하고 유지하기 위해 스택을 사용하지 않고 보다 효율적으로 메모리를 사용하는 게임트리 알고리즘을 제시하고 이를 구현하였다. 재귀적인 게임트리와 본 논문의 알고리즘을 비교, 분석한 결과, 속도에서는 16%, 공간에서는 34%의 효율을 높일 수 있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재귀적인 게임트리

Ⅲ. 본 논문의 접근 방법

Ⅳ. 공간의 효율적인 사용

Ⅴ. 게임트리의 구현

Ⅵ. 실험

Ⅶ.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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