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머리말
2. 〈이제는 말할 수 있다〉의 구성과 우리 현대사의 인식
3. 증언을 통한 현대사의 재구성 문제
4. 성과와 과제
[부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 속 진실 살려낸 한국현대사 『발굴 한국현대사 인물』
초등우리교육
1992 .09
역사 속 진실 살려낸 한국현대사 『발굴 한국현대사 인물』
중등우리교육
1992 .09
모든 역사는 현대사이다
현장과광장
2020 .11
격동의 현대사가 던져주는 역사발전에 대한 믿음 『다시 쓰는 한국현대사 1,2,3』
중등우리교육
1993 .01
격동의 현대사가 던져주는 역사발전에 대한 믿음 『다시 쓰는 한국현대사 1,2,3』
초등우리교육
1993 .01
이제는 뛸 수 있어요!
가정의벗
2000 .01
북한 현대사교육을 어떻게 할 것인가?
한반도선진화재단 기타 단행본
2013 .09
세계 현대사 이해를 위한 몇 가지 문제들
역사와 교육
2009 .12
제3주제 : '이제는 말할 수 있다'와 기억의 정치
한국언론정보학회 세미나
2002 .03
한국전쟁의 현대사적 의의 : 국내 및 국제적 차원
국제정치논총
1990 .10
제1주제 : 텔레비전과 역사, 그리고 '이제는 말할 수 있다'
한국언론정보학회 세미나
2002 .03
고등학생의 한국 현대사 인식과 민주주의 이해 양상 : 교실 속 ‘일베 사용자’의 인식을 중심으로
역사와 교육
2014 .08
기억과 인연 속에서 길어 낸 현대사와 시 - 신현수의《국어 선생님의 시로 만나는 한국 현대사》
초등우리교육
2009 .04
기억과 인연 속에서 길어 낸 현대사와 시 - 신현수의《국어 선생님의 시로 만나는 한국 현대사》
중등우리교육
2009 .04
한국의 사회과학 교육, 이제는 변해야 한다
대학교육
1996 .01
초등학생이 가장 배우고 싶은 현대사의 사건과 그 이유
역사와 교육
2017 .02
한국 현대사의 거울인 강남과 그 영향
한국도시행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6 .12
이제는 과거형으로 듣고 싶은 말들 - "앞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초등우리교육
2000 .12
이제는 과거형으로 듣고 싶은 말들 - "앞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등우리교육
2000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