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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수범 (서울시립대학교) 김태희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이수일 (서울시립대학교) 김주영 (Utah State University Civil)
저널정보
대한토목학회 대한토목학회논문집 D 大韓土木學會論文集 제27권 제5 D호
발행연도
2007.9
수록면
555 - 563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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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의 효율적인 교통관리를 위해 진출입램프간 OD정보가 요구되는데, 지난 몇 십년간 지점 및 구간 교통자료를 이용한 동적OD 추정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가 다수 수행되어 왔다. 초기에는 자료수집의 한계로 정적 OD추정모형이 주를 이루었으나 ITS의 도입으로 다양한 실시간 교통자료의 수집이 가능해짐에 따라 점차적으로 동적OD 추정모형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기 시작하였다. 동적 교통류모형과 최적해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교통자료의 추정치와 관측치간 오차를 최소화하는 OD를 산출하는 동적OD추정모형으로 구성된다. 본 연구에서 제안된 동적OD 추정모형은 RFID시스템의 도입으로 인한 기존의 bi-level문제를 해소함으로써 VDS에서 수집되는 교통자료를 이용하여 동적 교통류를 쉽게 구현함으로써 컴퓨팅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제안된 모형은 주요 교통축의 동적OD를 지속적으로 추정하고, 분석가가 요구하는 추정력을 확보하기 위한 RFID시스템 설치방안 마련시 활용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기존문헌 연구
3. 동적OD 추정모델의 구축
4. 동적OD 추정모형의 적용
5. 결론
6. 변수 정의(notation)
감사의 글
참고문헌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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