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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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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에너지공학 에너지 공학 제18권 제3호(통권 제59호)
발행연도
2009.9
수록면
156 - 162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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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의 연소현상을 연구하는 연구자들에게 엔진 내부의 압력값은 연소과정을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데이터가 된다. 본 논문에서는 압력값을 이용하여 스파크 점화기관의 무부하에서의 사이클 연소 변동의 중요한 원인이 무엇인가를 규명한다. 또한 실험기관의 연소실에서 채취한 압력 데이터는 사이클 변동의 연소 해석의 기초 데이터와 연소율 해석 등의 데이터분석을 하는데 사용되었다. 연소변수의 입력변수로써 연료, 공기, 잔류량, 등등이 사이클 변동을 결정하는데 사용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사이클변동 해석 프로그램
3. 실험장치 및 방법
4. 실험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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