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해양환경공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137 - 143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해양환경이 갖는 교육적 가치를 탐구중심 환경교육적 관점에서 고찰해 보고자 한다. 이는 과학적 탐구와 통찰적 탐구를 포함하는 넓은 의미의 ‘탐구’를 통해 해양환경의 내재적 가치를 밝히고 세상을 환경적 관점으로 ‘볼 수’ 있는 인간을 양성하기 위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초등학교 해양환경교육의 실태를 파악하고 탐구중심 환경교육적 관점에서 우리나라 해양환경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탐구중심의 해양환경교육
3. 우리나라의 해양환경교육
3.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472-019152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