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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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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선영 (연세대학교) 이인권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09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36권 제2호(B)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247 - 25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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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비디오 물체의 운동을 전통적인 만화 스타일의 운동으로 변환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우리는 비디오 물체를 추출 및 트래킹 하여 탄성 물리 시뮬레이션으로 운동을 재현하고,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 상에서 변형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탄성 모델의 모드 분석에 의해 비디오 물체의 대표적인 변형 형태를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사용자는 예상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각 모드를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의 적은 입력 시간에 대해 물리적으로 그럴듯한 변형의 결과를 가져온다는 점에서 기존의 시스템보다 우수하다고 볼 수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알고리즘 개괄
4. 물체 추출 및 추적
5. 비디오 물체 움직임의 물리적 재현
6. 모드 분석 및 사용자 컨트롤
8. 결론 및 추후 연구 계획
감사의 글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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