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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1. 서론
2. 스마트 보유한요소(smart beam finite element)
3. 단순 3차원 고속철도차량-교량 상호작용해석 모델
4. 운동방정식
5. 수치해석
6. 결론
감사의 글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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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과 구조물의 상호작용에 의한 고속철도 교량의 설계기준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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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 .10
차량-교량 상호작용에 관한 실험 및 이론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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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03
고속철도 교량의 동특성 해석을 위한 준3차원 차량/궤도/교량 상호작용 해석기법의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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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01
교량-궤도 종방향 상호작용 및 동적영향을 고려한 고속철도 교량의 최적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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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01
차량-교량 상호작용에 의한 교량 모달 특성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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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05
궤도불규칙성에 의해 발생하는 복선고속철도교량의 충격응답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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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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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토목학회 학술대회
200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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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12
차량-교량 상호작용을 고려한 동적하중허용계수 해석
대한토목학회 학술대회
200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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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11
수치해석모델개선을 통한 고속철도교량의 동적안정성 검토
한국소음진동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3 .04
고속철도 교량의 진동 실험
대한토목학회 학술대회
2007 .10
철도 차량-교량 상호작용에 의한 3차원 동적 해석 모델 개발
한국강구조학회 논문집
2008 .02
고속철도교량의 동적안전성 평가
대한토목학회 학술발표회 논문집
1998 .10
고속철도 차량의 주행이 교량에 미치는 충격 효과
대한토목학회 학술발표회 논문집
1996 .11
고속철도 교량의 국부진동저감에 관한 해석적 연구
대한토목학회 학술대회
200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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