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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원희 (한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2권 제6호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915 - 92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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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마케팅이란 특정 장소를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하도록 기업과 주민, 관광객이 선호하는 이미지와 제도, 시설 등을 통해 장소의 상품가치를 제고하는 것이다. 이러한 개념을 철도에 적용하여 새로운 지역발전의 전략을 모색할 수 있다. 폐지선과 영업 정지 역을 활용하여 새로운 지역 개발의 기회로 삼는 사례들이 이러한 맥락이다. 나아가 관광, 여가 문화, 지역축제를 철도와 연계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이 필요하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장소마케팅의 개념과 전략
3. 철도를 통한 지역 활성화의 기존 노력
4. 새로운 전략의 모색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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