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통합역사‘의 등장
2. 남북한, 한국사와 세계사 그리고 ‘통합역사‘
3. 역사적 성찰을 추구한 ‘통합역사‘
4. 변화를 강조한 주제중심의 내용조직
5. 성찰적 사유를 통한 보편적 가치 추구
〈부록〉 10학년 역사 교육과정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긍정의 역사’에 갇힌 일본의 근현대사 교육
역사와 교육
2017 .02
대한민국 인권 근현대사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9 .01
대한민국 인권 근현대사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9 .01
대한민국 인권 근현대사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9 .01
대한민국 인권 근현대사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9 .01
대한민국 인권 근현대사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9 .01
『고등학교 한국근˙현대사』 교과서의 구국ㆍ독립운동사 관련 내용 분석
한국학논총
2009 .01
중ㆍ고등학교『환경』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에 관한 연구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1 .12
동아시아의 근현대사가 궁금하다면《끝나지 않은 20세기-동아시아 역사 1894~》
중등우리교육
2009 .05
동아시아의 근현대사가 궁금하다면《끝나지 않은 20세기-동아시아 역사 1894~》
초등우리교육
2009 .05
중.고등학교 역사교육 내용의 변천
사회과교육
1977 .12
고등교육과 탁월성
대학교육
1990 .01
현란한 6차교육과정, 고달픈 학교
초등우리교육
1995 .12
현란한 6차교육과정, 고달픈 학교
중등우리교육
1995 .12
한국의 중·고등학교에서의 환경교육
환경교육
1990 .04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를 통해 본 우파의 역사교육관 : 근현대사를 중심으로
역사와 교육
2015 .02
근현대사 평가·기술 놓고 '격론'
중등우리교육
1994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