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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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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한얼 (서울산업대학교) 송중호 (서울산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152 - 158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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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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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류 전기철도 급전시스템은 고조파 왜곡 및 무효전력으로 인한 역률저하 등의 전기품질 문제를 동반한다. 교류 전기철도 급전시스템의 고조파 전류 및 무효전력을 보상하기 위해 SRF(synchronous-reference-frame) 제어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능동필터를 제안한다. 제안하는 하이브리드 능동필터 제어 알고리즘은 3상에서만 응용되었던 MSRF(multiple-synchronous-reference-frames)를 통해 저차 고조파를 추출하여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고차 고조파를 능동필터에서 보상하고 크기가 큰 저차 고조파를 수동필터에서 보상하며, 능동필터 또는 수동필터만을 사용했을 때 생길 수 있는 문제점들 보완한다. 또한, 폐루프 무효전력 보상알고리즘을 통해 무효전력을 보상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안하는 하이브리드 능동필터의 SRF 제어 방법의 제어 성능과 타당성을 확인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하이브리드 능동필터
3. 시뮬레이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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