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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소향 (건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62집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1 - 31 (3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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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21세기 현대사회에서 점차 강조되고 있는 수학적 능력과 창의력, 문제해결력, 사회적 대인관계 능력과 같은 게임 마인드를 증진시킬 수 있는 수학게임의 교수방법과 구체적인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연구대상은 만 5세 유아 38명이며, 연구 절차는 선행 연구 및 문헌고찰, 게임 마인드 증진을 위한 수학게임 프로그램 구성, 전문가 자문 및 협의회를 통한 프로그램 수정 및 보완, 교사 훈련, 프로그램 적용 및 개발, 최종 수정 보완을 통한 프로그램 개발의 순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 활동의 적용 기간은 30주였으며, 그 결과 13개의 주제에 따라 15권의 그림책을 활용하여 연구자가 개발한 15개 게임과 유아가 주도적으로 창안한 게임 15개, 총 30개의 활동으로 구성된 게임 마인드 증진을 위한 수학게임 프로그램이 개발되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유아의 게임 마인드 증진을 위한 수학게임 프로그램
Ⅲ.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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