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춘화 (서울대학교) 김남욱 (서울대학교) 박영일 (서울산업대학교) 임원식 (서울산업대학교) 차석원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09년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2,860 - 2,86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HEV(Hybrid Electric Vehicle) is one of the most promising candidates for future transportation because of its outstanding fuel economy. Before prototyping a realistic HEV, a reliable simulation program is required to test the capacities of the power sources and optimize the parameters of HEV. This process can reduce the expenses during the designing of an HEV system. Also improvement of the system is possible with reduced number of experiments. In this paper, we present an HEV simulation program implemented on Matlab, which can model drivetrain and powertrain systems in an easy, natural way within Simulink and Simdriveline. The results of the simulation can be useful for sizing methods of power sources and for developing control algorithm of an HEV system.

목차

Abstract
1. 서론
2. 기존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들에 대한 분석
3. HEV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의 구축
4. HCU에 사용된 제어 알고리즘
5.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한 해석 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556-002781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