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진렬 (조선대학교) 김진아 (전북대학교) 조재경 (조선이공대학)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학회 Archives of Design Research 디자인학연구 통권 제90호(Vol.23 No.4)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313 - 32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클라이언트기업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쉽의 형성과 유지는 디자인전문회사가 효율적인 디자인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로 제시되어 온 것이 사실이나, 실제로 장기적인 파트너쉽의 유지가 디자인전문회사의 운영방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실증적 연구는 미흡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본 연구는 디자인전문회사의 장기적인 파트너쉽의 형성과 유지가 종합적인 컨설팅 능력을 갖춘 디자인 전문회사의 운영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디자인전문회사에 대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분석하였다.
분석결과에서, 장기적 파트너쉽의 형성과 유지는 클라이언트기업의 전략적인 수준에서의 디자인개발, 결과중심의 보상체계 운영, 능동적인 디자인비즈니스의 실행 등에 매우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향후 디자인전문회사의 운영방식에 대한 의미 있는 시사점을 주고 있다.

목차

(要約)
(Abstract)
1. 서론
2. 장기적인 파트너쉽의 형성 및 유지에 관한 고찰
3. 디자인전문회사의 운영방안
4. 장기적인 파트너쉽과 디자인전문회사의 운영 방안에 대한 비교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658-002739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