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경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조정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영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병송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백수현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전기학회 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0 대한전기학회 제41회 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0.7
수록면
1,211 - 1,212 (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일반적으로 정상상태 응답 특성곡선을 기초로 PEM Fuel Cell 시스템을 설계하지만 실제 시스템에 연결되는 부하의 step 형태의 변화가 발생하면, 이 때 연료전지에서 출력되는 관측된 정상상태 곡선의 전압 값과는 차이가 발생한다. 이는 정격 전류 내에서 부하가 변화하는 경우에도 관찰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하여 부하 전류가 변화하면, 이 전하(또는 전압)가 방전(전류가 감소하는 경우) 또는 축적(전류가 증가하는 경우)되는 데에 다소 시간이 걸린다. 따라서 저항에 대한 전압강하가 전류변화를 즉시 추종하는 것과 달리 활성화 과전압은 즉시 변화되지 않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560-003661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