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曲曉茹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중국어문학연구회 중국어문학논집 中國語文學論集 第65號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55 - 7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analyses the semantic features of “看?子”, “看上去”, “看起?” and “看?”, which are common difficulties in the TCFL(Teaching Chinese as a Foreign Language). “看?子” is related to the semantic features like "emphasis on appearances" and "informing", while “看上去” has semanticfeatures like. "the sensual perceptionof surface", "distance" and instantaneity". Besides, “看起?”'s semantic features are "information points" and "comment", contrast to “看?”'s "logical inference" and "subjective". These differences are caused by the semantic differences of “?子”, “上去”, “起?” and “?” which come after “看”.

목차

1. 問題的提出
2. 詞典和語法書的解釋
3. 語義特徵分析
4. 綜合比較分析
5. 余論
〈參考文獻〉
〈ABSTRACT〉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820-003771972